loading

일상/맛집

수원 행궁동 맛집 / 째리주택 다녀왔습니다~

침착곰 2023. 12. 31. 17: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가을에 여자친구와 수원 행궁동 데이트를 했는데요. 그러면서 알게된 행리단길 맛집 째리주택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위치

 

행리단길 외곽에 위치한 집입니다. 가게 입구가 숨겨져 있어서 네이버지도를 보면서 한참 돌아다녔네요ㅠ 골목 사이에 조그맣게 입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차의 경우 행리단길에는 힘들고 화홍문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기

알게된 것은 행궁동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네이버지도로 검색하다가 연어장집이라는 특이한 집이 보여서 가보게 되었어요.

 

 

 

연어장집이라 그런가 인테리어가 옛날 할머니네집에서 볼 수 있는 장롱과 병풍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ㅎㅎ

 

연어장이 나오기 전 참기름으로 간이 된 밥입니다! 밥만 먹어도 맛 있었습니다.

 

 

이어서 나온 째리장입니다. 메뉴판 소개를 들어보면 "게장, 연어장, 새우장, 전복장, 소라장 + 간단 3종 반찬, 조미김, 밥 2인분 (기본 째리장에는 채썬육회 미포함) 째리의 비법 간장으로 숙성시킨 째리식 '장'"라고 합니다. 연어장집에 걸맞게 짭잘한게 먹는 순간 밥도둑의 스멜이었습니다. 츄류륩.

밥 한 공기로는 부족해서 밥을 한 공기 더 먹었어요ㅎㅎㅎ

 

저녁에 온다면 술안주와도 정말 어울릴듯한 메뉴구성이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여기서 배부르게 먹고나서 수원데이트를 이어서 했어요.

이상 행리단길 연어장 맛집 째리주택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