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김이나의 작사법> 작사를 하는 과정

침착곰 2022. 5. 29. 18:54
반응형

김이나의 작사법(저자 : 김이나) 

 

김이나의 작사법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김이나의 작사법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도서관을 갔다가 신간에 꼽혀있어서 읽은 "김이나의 작사법"을 읽은 후기입니다. 눈에 띄는 노란색의 책이 보여서 호기심에 읽어본 책 입니다! 최근에 지어진 책인줄 알았는데 2015년에 출간된 나온지 7년이나 된 책이었습니다.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쓴 책으로 작사를 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책 입니다.

 저는 프로그래밍을 하는 개발자라 작사 & 작곡쪽은 전혀 관심이 없어 호기심으로 책을 읽어봤는데, 전공자가 아니라더라도 책이 술술 읽혀서 재밌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제목의 간단 후기를 보면 "작사를 하는 과정"이라고 적어놨는데, 좋은 작사를 하는 방법도 적혀있지만 대체적으로 하나의 노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놔서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래서 블로그 포스팅의 부제도 "작사를 하는 과정"으로 지었습니다. 

 책은 주로 예시를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하나의 노래를 소개하고 그 노래의 작사를 했던 과정들을 소개해줍니다. 중간중간 그림도 있었는데 일부로 못 그린게 아닌 묘하게 못 그려서  재밌게 봄...;;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음악전공자는 아니지만 작사가를 꿈꾼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김이나의 작사법을 읽은 간단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