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일상/여행,전시회

2022 보드게임콘 후기

침착곰 2022. 10. 17. 22: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2022 보드게임콘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삼성 코엑스에서 반다이남코 건프라 엑스포와 보드게임콘이 동시에 열린다고 해서 보드게임콘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전에는 건프라엑스포, 오후에는 보드게임콘에 다녀왔습니다.

 

 입구에서 보드게임콘 간단한 인적사항을 적고 입장했습니다! 처음온 보드게임콘이라 그런지 사람도 많고 보드게임부스들도 많아서 어디서부터 가야할지 멘붕이었어요;; 일단 잘 모르겠으니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구경했습니다.(진짜 남녀노소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ㄷㄷㄷ)

 

 첫 입장소감은 우리나라에 보드게임회사가 이렇게 많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습니다. ㄷㄷ;; 보드게임 회사별로 부스가 있어 여러가지 보드게임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피규어들이 있는 신기한 보드게임들을 전시해놔서 사진 몇 장

 

 

다른부스에서는 위와 같이 보드게임이 전시되어있고 보드게임 룰이 적혀있었습니다.

 

직접 플레이해본 보드게임(미크로 마크로)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이 친절하게 보드게임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어요. 미크로 마크로는 어른들이 하기보다는 아이들과 하면 재밌게 할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제 취향은 아니었어요ㅠ)

월리를 찾아서와 추리가 결합된 보드게임이었어요.

 

 

직접 해본 보드게임2(캐스캐디아)

2022년 추상전략 보드게임 1위를 차지한 보드게임이라고 하는데 직접 플레이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지형과 동물들을 잘 선택해 나만의 생태계를 잘 꾸밀수록 고득점을 내는 게임으로, 입문은 쉽지만 이기기 위해서는 머리를 많이써야하는 게임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진라면(보드게임)이 있어 사진 한 장;; ㅋㅋㅋㅋ

사진은 보드게임콘의 극히 일부분만 찍은 것으로 정말 규모가 컸어요. 그리고 보드게임을 별로 즐기지 않는 사람이 가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재밌게 구경하고 재밌게 놀다왔습니다~

이상 보드게임콘에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