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잡다한 것들

부팅 시a disk read error occurred 오류가 나는 이유

침착곰 2016. 4. 23. 23:32
반응형

제가 쓰는 노트북에 이 오류가 떠서 굉장히 고생이 많았네요.


이 오류가 뜨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많은 이유로는


1. 하드디스크가 불량인 경우 오류가 뜹니다.

이 경우에는 하드디스크가 접촉불량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하드디스크의 케이블을 뺏다가 다시 꼽아줍니다.

만약 이 경우에도 안된다면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교체해줍니다 ㅠㅠ


2. 운영체제가 불량인 경우

운영체제가 깨져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예기치 못하게 컴퓨터를 끄거나, 어떤 파일을 옮기다가 갑작스럽게 종료되는경우 

운영체제가 깨져버려서 부팅이 안 될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중요한 파일들을 백업해준 후에 OS를 재설치해줍니다.



제 경우에는 1번의 이유로 이 오류가 났습니다.

하드디스크가 문제가 아니라 SSD가 불량이 나서 오류가 떴네요. ㅠㅠ

노트북이 LG제품이라서 LG서비스센터에 가니 SSD가 접촉불량이라 생긴오류라서

다시 연결해주셔서 지금은 잘 되고 있네요.

반응형
그리드형